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2함대 병영 문화예술활동 '장병사랑 재능기부'


재능있는 부대원의 기회발현 제공 


6월부터 성황리 진행, 군 복무에 활력돼


장병사랑 재능기부-문화예술활동, 요가


2함대 병영 문화예술활동 '장병사랑 재능기부', 부대원 성취감 높아


해군 2함대사령부(이하 2함대)는 부대 자체적으로 다양한 병영 문화예술활동을 진행해 부대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장병사랑 재능기부’는 2함대는 재능 있는 부대원을 활용해 미술·바둑·수영·요가·클라이밍·테니스 등 다양한 문화예술활동 강좌를 개설하고 부대원들의 호응을 얻고 있다. 올해 6월부터 시작


분야별 재능을 보유한 부대원이 직접 수업을 진행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함께 생활하는 전우가 강사가 되어 수업을 진행하는 방식은 부대원들의 친밀감과 참여도를 높이고, 활발한 소통의 장이 마련돼 부대원 단결에도 효과적이다.


일부 과목은 부대원 뿐만 아니라 부대 인근에 민간전문가의 도움도 받았다. 부대 인근에서 학원을 운영하고 있는 이영인 강사를 초빙한 요가는 다수의 인기를 받아 성황리에 진행되고 있다.


장병사랑 재능기부, 부대원 성취감 높아


각종 문화예술활동에 참여한 부대원들은 큰 만족감을 나타내고 있다. 수업을 진행하고 또 수강하면서 스스로 발전해가는 모습에 큰 성취감을 얻고 있다. 나아가 부대원 개개인의 긍정적인 마음가짐과 군 복무에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바둑 과목을 진행하는 박하민 상병(프로 9단)은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바둑을 동거동락하는 전우들에게 소개하고 알려주게 되어 뿌듯하다. 많은 전우들이 계속해서 흥미 있게 바둑을 배우고 생활에 마음을 나누는 수업이 될 수 있도록 충실하게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2함대 인사참모 안효주 중령은 “부대원들의 숨은 재능과 수요가 잘 접목돼 장병 사랑 재능기부 사업이 활발히 진행돼 기쁘다. 앞으로도 2함대 부대원들의 사기를 진작하고 활기찬 병영문화를 강화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겠다”고 말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3-10-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슈TV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케냐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Maryhill Girl’s High School)‘ 여학생들의 수원시의회 방문
  •  기사 이미지 서울광역새일센터, 시민 3759명 참여한 가족돌봄휴가 ‘W-ink 캠페인’ 결과 발표
  •  기사 이미지 Welcome to APEC 2025 KOREA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