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혜숙 기자
수원시 매교동, 사랑 담은 백미로 전하는 온기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에 위치한 치과다운치과의원(대표원장 김성룡)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백미(10kg) 25포를 기부했다. 이번 후원은 지난 16일, 매교동행정복지센터(동장 최선영)에 전달됐으며, 백미는 매교동 내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저소득 가구 25세대에 순차적으로 배부될 예정이다.
김성룡 대표원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이웃들에게 따뜻한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는 나눔 활동을 꾸준히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치과다운치과는 지역 내 의료복지 향상을 위해 2024년 7월부터 매교동행정복지센터 및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의료지원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매월 5명의 주민에게 무료 스케일링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임플란트, 교정 시술 시 비용 일부를 지원하는 등 꾸준한 재능기부를 실천하고 있으며, 그 밖에도 후원금과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와의 상생에 앞장서고 있다.
오춘원 매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매월 의료지원뿐 아니라 지속적인 나눔 실천에 감사드린다”며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큰 힘이 되고 있다”고 전했다.
최선영 매교동장은 “치과다운치과의 따뜻한 기부에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후원 물품이 꼭 필요한 이웃에게 잘 전달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