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사 메일전송
기사수정

현경환 의원과 간담회 통해 지방의회 기능과 청소년 정책 심층 이해


청년창업·교육정책까지수원시의 청년 지원 실무에 대한 생생한 설명 이어져


수일고등학교 금융경제탐구반 학생들이 7월 11일(목), 수원시의회를 찾았다.


수원시 수일고등학교 금융경제탐구반 학생들은 2025년 7월 11일(목), 수원시의회를 찾아 수원시의 정책과 경제 그리고 의회의 기능까지 직접체험했다.


이날 견학에는 탐구반 학생 16명이 참여했으며, 먼저 국민의힘 현경환 의원(파장·송죽·조원2)과의 간담회를 진행했다. 간담회에서 현 의원은 학생들에게 수원시의회의 역할과 기능, 그리고 시의원으로서의 활동을 소개하며 지방의회에 대한 주요 개념을 설명했다.


또한 간담회에는 ▲수원시청 청년청소년과 ▲평생교육과 ▲수원도시재단경제본부 에서도 참석해, 수원시의 청소년·청년 정책, 교육사업, 청년창업지원과 사업 등을 학생 눈높이에 맞춰 설명했다.


국민의힘 현경환 의원(파장·송죽·조원2)이 수일고 학생들과 간담회 후 단체사진을 의회에서 찍고 있다.


학생들은 “학교에서 배우는 사회·경제 이론이 실제 정책으로 어떻게 연결되는지 궁금했는데, 오늘 현장 설명을 듣고 구체적으로 이해할 수있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간담회 후 학생들은 현경환 의원의 안내로 본회의장을 둘러보고, 시의회 홍보영상을 시청하며 실제 의사 진행과 회의 구조를 배우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현경환 의원은 “오늘 견학이 여러분이 앞으로 어떤 길을 가든 큰 배움과 자신감을 주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격려했다.

0
기사수정
  • 기사등록 2025-07-11
나도 한마디
※ 로그인 후 의견을 등록하시면, 자신의 의견을 관리하실 수 있습니다. 0/1000
이슈TV더보기
확대이미지 영역
  •  기사 이미지 ‘케냐 메리힐 여자 고등학교(Maryhill Girl’s High School)‘ 여학생들의 수원시의회 방문
  •  기사 이미지 서울광역새일센터, 시민 3759명 참여한 가족돌봄휴가 ‘W-ink 캠페인’ 결과 발표
  •  기사 이미지 Welcome to APEC 2025 KOREA
최신뉴스더보기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