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수원북문판매대리점, 베트남 고등학생 스터디투어팀에 따뜻한 환대

  • 등록 2026.02.02 17:17
크게보기

수원 방문 베트남 학생들에게 화장품 선물, 한-베 교류로 문화 확산 기대

 

[경기남부뉴스 김혜숙 기자] 현대차 견적 전문인 현대자동차 수원북문판매대리점 김병의 대표가 1월 30일 최근 수원을 방문한 베트남 고등학생 스터디투어팀에게 소정의 화장품을 선물하며 따뜻한 환대를 펼쳤다.

 

이번 선물 증정은 한국 방문일정 중 수원을 찾은 베트남 학생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고, 한국에 대한 좋은 인상을 남기는 의미 있는 행사가 됐다는 평이다.

 

한국을 처음 방문한 응우옌 후에 고등학교(Trường THPT Nguyễn Huệ)와 25-10 고등학교(Trường THPT 25-10) 학생, 학부모, 교사 50여 명은 카이스트, 김천대학교, 수원시의회, 경복궁을 둘러보며 한국의 사회, 교육, 문화 전반의 가치를 직접 확인했다고 말했다.

 

특히 이들이, 전통과 미래가 공존하는 품격 높은 문화도시 수원을 찾았을 때 현대자동차 수원북문판매대리점은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K뷰티 화장품을 선물했다.

 

정부나 공공기관이 주도하는 공식적인 교류가 아닌, 민간 기업이 자발적으로 나선 우호 증진 활동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매우 컸다.

 

인솔 교사는 "예상치 못한 선물에 학생들이 매우 기뻐했다. 한국의 따뜻한 환대 문화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김병의 대표는 “현대자동차 수원북문판매대리점이 수원을 찾은 베트남 스터디투어팀을 환영한다. 베트남 학생들이 한국과 수원에 대한 좋은 인상을 받아가시길 바라며,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든든한 카매니저들을 지켜봐 주시기 바란다.”고 밝혔다.

김혜숙 기자 kgnambu@naver.com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기산아파트) 1층 15호
등록번호 : 경기,아52828 | 등록일 : 2021-04-02
발행인 : 김혜숙 | 편집인 : 김혜숙 | 전화번호 : 031-244-8646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