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발람 휘날리며~ 흩날리는 벚꽃잎이~ 벚꽃9경하러 가지 않을래~

  • 등록 2024.03.28 06:19
크게보기

성남시가 봄을 맞아 ‘성남 벚꽃 9경’이라 불리는 지역 내 벚꽃 보기 좋은 길 9곳을 소개했다.

 

 

1경은 분당구 수내동 중앙공원 분당천변 2㎞ 구간이다. 산책길을 따라 가족,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로 제격일만큼의 좋은 벚꽃길이다.

 

2경은 야탑동 분당구보건소 앞 탄천변 녹지 1.5㎞ 구간이다. 운동을 하면서 즐기기 좋은 코스다.

 

3경은 수정구 단대동 산성역에서 남한산성으로 올라가는 1㎞ 구간이다. 등산길에 벚꽃 군락지에서 쉬어가는 등산객들과 함께 벚꽃구경을 할 수 있다.

 

4경은 중원구 상대원동 중원초등학교 앞 상대원 시설 녹지대 0.5㎞ 구간이다. 흩날리는 벚꽃 광경이 아름다운 산책 공간으로 벚꽃과 함께하는 최고의 산책공간으로도 뽑힌다.

 

5경은 분당구 서현동 제생병원 앞 탄천변 공공공지 내 녹지대 1㎞ 구간이다. 흐드러지게 피는 벚꽃이 매력적이며, 휴식공간과 함께하는 벚꽃길이다.

 

6경은 분당구 구미동 탄천변 녹지대 2㎞ 구간이다. 벚꽃 향 가득한 산책길 탄천을 따라 일상 속 여유와 함께 벚꽃을 즐길 수 있다.

 

7경은 수정구 태평동 탄천 물놀이장 주변 1㎞ 구간 둑길이다. 주변 생태환경과 조화를 이뤄 봄의 화사함을 만끽할 수 있고 하얀 꽃 눈으로 가득찬 뚝방길이 있다.

 

8경은 수정구 수진동 수진공원 진입로 0.5㎞ 구간이다. 벚꽃이 하얀 눈꽃처럼 가득해 공원 안 자연 포토존을 이루어져 있어 공원이용과 함께할 수 있는 곳이기도 하다.

 

 

9경은 분당구 삼평동 운중천 0.3㎞ 구간이다. 벚꽃이 터널 모양을 이뤄 경관이 환상적이며, 운중천을 따라 벚꽃산책도 가능한 곳이다.

 

시는 시민들이 벚꽃길 9곳을 쉽게 찾아올 수 있도록 교통편 등을 성남시청 홈페이지 왼쪽 상단에 성남관광에 올려놨다.

 

시 관계자는 “지역 내 벚꽃 개화 시기를 오는 3월 31일부터 4월 3일로 예상한다”면서 “멀리 가지 않아도 도심 속 곳곳에서 봄을 만끽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김혜숙 기자 kgnambu@naver.com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기산아파트) 1층 15호
등록번호 : 경기,아52828 | 등록일 : 2021-04-02
발행인 : 김혜숙 | 편집인 : 김혜숙 | 전화번호 : 031-244-8646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