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의회 유종상 의원, 광명시흥 개발현황·기금 운용 논의

  • 등록 2025.05.21 01:02
크게보기

 

경기도는 공공개발사업에서 발생하는 이익을 도민 모두가 체감할 수 있도록 ‘개발이익 도민환원기금’을 운용하고 있다. 이 제도는 개발사업으로 얻은 수익을 임대주택 공급, 공공시설 확충 등 사회적 환원사업에 재투자해 지역 균형 발전과 주민 복지 증진을 목표로 한다.

 

유종상 경기도의회 도시환경위원회 의원(더불어민주당, 광명3)은 최근 광명상담소에서 열린 정담회에서 이 기금의 운용계획 변경안과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 광명 유통단지, 그리고 광명시흥 첨단 및 일반산업단지 추진 현황을 보고받았다. 유 의원은 기금이 실제로 도민의 삶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올 수 있도록 목적에 맞게 집행되어야 한다고 강조했다.

 

특히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에서는 지장물 조사 지연으로 보상 절차가 늦어져 지역 주민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점을 지적하며, 보상공고 등 관련 행정 절차를 조속히 진행해 줄 것을 요청했다. 또한 광명 유통단지에 대해서는 화훼단지가 핵심인 만큼, 수도권을 대표하는 명품 화훼단지로 조성하기 위해 복합단지 개발과 장기적 관점의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아울러 광명시흥 첨단 및 일반산업단지의 신속한 추진을 위해 입주기업을 조기에 공개해 지역 기업들이 미리 대응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유 의원은 앞으로도 주민 피해를 최소화하고 개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혜숙 기자 kgnambu@naver.com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기산아파트) 1층 15호
등록번호 : 경기,아52828 | 등록일 : 2021-04-02
발행인 : 김혜숙 | 편집인 : 김혜숙 | 전화번호 : 031-244-8646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