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하용 의원, 신갈천 자전거도로 새단장 이끌다

  • 등록 2025.05.21 01:05
크게보기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신갈천을 따라 조성된 자전거도로는 지역 주민들에게 산책과 자전거 이용 등 여가 공간으로 널리 활용되어 왔으나, 오랜 시간 사용으로 포장면이 심하게 노후되고 파손되어 안전사고 위험이 높아진 상태였다. 이에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정하용 의원(국민의힘, 용인5)은 주민들의 지속적인 민원과 현장 요구를 바탕으로 신갈천 자전거도로 재포장공사 추진에 적극 나섰다.

 

이번 공사는 동백호수공원에서 지석역까지 약 1.3km 구간을 대상으로, 기존의 파손된 포장면을 전면 정비하는 사업이었다. 지난 1월 실시설계 용역을 시작으로 3월 착공, 5월 13일 준공까지 신속하게 진행됐으며, 총 3억 원의 사업비 전액이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으로 확보되어 추진됐다. 정하용 의원은 용인시와 경기도와의 긴밀한 협의를 통해 예산을 확보하고, 사업의 시급성을 적극적으로 알리며 사업 추진에 핵심적인 역할을 했다.

 

정 의원은 신갈천이 시민들에게 중요한 휴식 공간임을 강조하며, 이번 정비로 인해 보다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여가를 즐길 수 있게 된 점에 큰 의미를 두었다. 또한 정 의원은 신갈천 자전거도로 외에도 민속촌입구삼거리 차선 정비, 건강마당 근린공원 안전정비, 방범용 CCTV 설치, 지곡동 도로 재포장 등 총 5건의 지역 현안사업에 14억 5천만 원의 특별조정교부금을 확보해 지역 생활 인프라 개선에 힘쓰고 있다.

 

정하용 의원은 앞으로도 교통, 환경, 치안 등 시민 생활과 밀접한 분야에서 지속적으로 현장을 점검하고, 필요한 예산을 확보해 주민들의 삶의 질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재정비된 신갈천 자전거도로는 자연친화적인 하천 경관과 어우러져 시민들의 건강 증진과 여가 활동 공간으로서의 가치가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김혜숙 기자 kgnambu@naver.com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기산아파트) 1층 15호
등록번호 : 경기,아52828 | 등록일 : 2021-04-02
발행인 : 김혜숙 | 편집인 : 김혜숙 | 전화번호 : 031-244-8646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