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결혼이민자 돕는 ‘새빛멘토링’…멘토·멘티 참여 기회

  • 등록 2025.05.26 01:47
크게보기

 

수원시가 결혼이민자의 안정적인 한국 생활 적응을 돕기 위해 ‘새빛멘토링’ 프로그램 참여자를 모집한다. 이 프로그램은 초기 들이 유사한 국적을 가진 선배 결혼이민자와 연결되어 실질적인 도움과 정서적 지지를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멘토링 사업이다.

 

‘새빛멘토링’은 1대1 또는 소그룹 형태로 진행되며, 한국 생활과 문화, 자녀 교육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하고 지역사회의 프로그램과 서비스를 연계한다. 또한 멘토와 멘티 간 꾸준한 소통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심리적 지지를 제공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멘토는 입국 3년 이상이며 한국어 중급 이상의 결혼이민자 또는 한국어로 일상 대화가 가능한 한국인 자원봉사자여야 하며, 멘티는 입국 2년 이하인 초기 결혼이민자에 한해 신청할 수 있다.

 

참여를 원하는 사람은 수원시청 홈페이지 내 시정소식 게시판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뒤, 지정된 전자우편(sadkjh@korea.kr)으로 제출하면 된다. 모집 인원은 멘토와 멘티 각각 10명이다.

 

수원시는 결혼이민자들이 지역사회에 잘 정착하기 위해서는 정서적 지지와 함께 실질적인 네트워크 구축이 중요하다고 보고 있다. ‘새빛멘토링’ 프로그램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따뜻한 공동체 안에서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수원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관련 문의는 수원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로 하면 된다.
김정옥 기자 kgnambu@naver.com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기산아파트) 1층 15호
등록번호 : 경기,아52828 | 등록일 : 2021-04-02
발행인 : 김혜숙 | 편집인 : 김혜숙 | 전화번호 : 031-244-8646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