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의회, 청명초 여자탁구부 격려…국가대표 꿈 키우는 현장 방문

  • 등록 2025.07.08 07:48
크게보기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장미영 위원장 탁구 유망주 훈련 여건 개선 적극 지원할 것

 

청명초··고 잇는 탁구 명문 라인신유빈 선수 배출한 자랑스러운 현장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 장미영 위원장(더불어민주당,광교1·2동)은 7월 7일(월), 청명초등학교 여자탁구부 선수단 및 학부모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간담회에는 채명기 의원과 윤명옥 의원도 함께해 선수단을 격려했다.

 

간담회에 참석한 청명초 여자탁구부는 청명중·청명고와 함께 수원의 엘리트탁구선수를 육성하는 중심지이며, 국가대표 신유빈 선수도 청명중 출신이다.

 

 

간담회에서 지도자와 학부모들은 현재 청명초 탁구부가 기존 연습장 공사로 인해 교실에서 탁구대를 접었다 폈다를 반복하며 열악한 환경 속에서도 훈련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들은 향후 연습장 개보수 완료 후에 선수들이 안정적이고 쾌적한 공간에서 훈련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이에 장미영 위원장은 “현장의 상황을 꼼꼼히 살펴보고, 의회 차원에서 도움이 될 부분이 있는지 고민하겠다”고 답했다.

 

간담회 후 선수단과 학부모들은 수원특례시의회 본회의장 등 의회 시설을 견학 하였으며, 장미영 위원장은 “오늘 이 자리에 있는 선수들 중에서 대한민국 국가대표가 나오길 바란다”며, “여러분이 매일 흘리는 땀방울 하나하나가 빛나는 꿈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의회에서도 늘 응원하고 함께하겠다.”고 덕담과 격려를 전했다.

 

수원특례시의회 문화체육교육위원회는 앞으로도 청소년 체육 발전과 학교 운동부의 안정적 운영을 위해 현장의 목소리를 경청하고 실질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나갈 예정이다.

 

 
김정옥 기자 kgnambu@naver.com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




주소 :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송정로 76번길 45(기산아파트) 1층 15호
등록번호 : 경기,아52828 | 등록일 : 2021-04-02
발행인 : 김혜숙 | 편집인 : 김혜숙 | 전화번호 : 031-244-8646
Copyright @경기남부뉴스 Corp.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