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고용노동부는 5월 14일 15시 서울 마포구에 있는 (주)디에이치엘코리아에 방문하여 현장간담회를 가지고 「재취업지원서비스 제도」 개편 방안을 발표했다. 「재취업지원서비스 제도」는 주된 일자리 조기퇴직 등 중장년 재취업 지원 필요성이 커짐에 따라, ’20년부터 50세 이상 퇴직예정자에게 사업주가 재취업지원서비스(진로설계, 취창업교육, 취업알선 등)를 제공토록 하는 제도로 현재 1,000인 이상 기업에 의무화되어 있다. 현행 「재취업지원서비스 제도」는 이·전직이 활발한 중견·중소기업은 제외되어 있고, 그간 운영 결과, 퇴직 예정이라는 부정적 인식 등으로 노동자들의 낮은 참여율, 공공고용서비스와 연계 부족 등으로 실효성이 낮다는 점들이 지적되어 왔다. 이번 간담회에서는 기업 인사노무 담당자, 중장년 재직자, 고용 전문가 등이 참여하여 중장년 노동자에 실효성 있는 재취업 지원을 위한 제도개선 방안을 논의하는 한편, ㈜디에이치엘코리아의 재취업서비스 운영사례 등 생생한 현장 의견을 청취했다. ㈜디에이치엘코리아는 퇴직 후 필요한 일자리 탐색·재무설계 등의 리스타트(Re-Start) 프로그램을 운영하면서 대표이사가 직접 교육에 참여하는 등 적극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만 18세 청년의 첫 국민연금 보험료 국가가 지원! 2027년부터 시작한다냥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시여성리더회가 “경제적·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외국인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600만 원 상당의 화장품 선물세트(스킨·로션·크림 3종)를 수원시에 전달했다. 13일 수원시외국인복지센터에서 열린 전달식에는 김은주 수원시 여성가족국장, 김미애 여성리더회 회장 등이 참석했다. 김미애 회장은 “작은 정성이지만, 타국에서 생활하는 이웃들이 스스로를 가꾸며 잠시나마 기쁨을 느꼈으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함께 어우러져 살아가는 따뜻한 수원시를 만드는 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화장품은 외국인 주민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물품”이라며 “여성리더회의 세심한 배려와 관심에 깊이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수원시여성리더회는 ‘수원시 여성지도자대학’ 수료생들로 구성된 단체로, 2004년 출범했다. 현재 1240여 명의 회원이 활동하고 있다. 매년 한부모가정 지원, 저소득층 장학금 기탁, 복지시설 봉사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에 소재한 농천교회는 지난 11일, 설 명절을 앞두고 지역 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해 고등동 행정복지센터에 온누리상품권 105만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농천교회는 평소에도 매년 지역 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정기적으로 기부를 하며 나눔문화 확산과 지역복지 증진에 앞장서 오고 있다. 정건영 농천교회 담임목사는 “이웃과 마음을 나누는 일이 지역사회를 더 단단하게 만든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희망이 전해질 수 있도록 계속해서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윤병철 고등동장은 “매년 변함없이 이웃을 먼저 생각해 주시는 농천교회의 따뜻한 마음에 감사드린다”며 “기탁해주신 정성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시 팔달구 우만1동은 지난 8일, 지역 내 생일을 맞은 독거어르신들을 초청해 따뜻한 나눔의 시간을 갖는 ‘어르신 사랑의 생신상’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이태석 대표가 운영하는 이교수한정식에서 마련됐으며, 생일을 맞은 독거 어르신 6명을 초청해 정성스러운 생신상을 대접하고 따뜻한 정을 나누는 자리로 진행됐다. 이태석 대표는 “매월 생신상을 준비하며 지역 어르신들께 정성 어린 식사를 대접할 수 있어 뜻깊다”며 “앞으로도 어르신들께 기쁨과 따뜻한 행복을 전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부성 우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직접 어르신들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소중한 추억을 만들 수 있어 큰 보람을 느꼈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최명희 우만1동장은 “지역 내 어르신들을 위해 따뜻한 자리를 마련해 주신 이태석 대표님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힘을 모아 따뜻한 돌봄과 나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우만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특화사업을 비롯한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하며, 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민들에게 실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시 팔달구 화서1동은 지난 7일, 1월 생일을 맞이한 독거어르신 10명을 모시고 이교수한정식에서 '어르신 사랑의 생신상' 행사를 열었다. 이번 행사는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주관, 이교수 한정식 후원으로 진행됐으며, 홀로 지내는 어르신들이 따뜻한 식사와 정을 나눌 수 있도록 마련됐다. 권나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이 직접 어르신들을 인솔했으며, 어르신들은 정갈한 한정식 코스를 함께 즐기며 생신을 축하받았고, 케이크 커팅도 함께 진행되어 훈훈한 분위기를 자아냈다. 매월 생신상을 정성껏 준비해 온 이태석 이교수한정식 대표는 “2026년 새해를 나눔으로 시작할 수 있어 매우 뜻깊게 생각한다. 정성껏 준비한 음식을 맛있게 드시는 어르신들의 모습에서 큰 보람을 느낀다.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나눔활동에 꾸준히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에 화서1동으로 새로 부임한 구연주 동장은 “매월 변함없는 정성으로 어르신들을 위해 아낌없는 후원을 베풀어 주시는 이태석 대표님과 봉사로 애써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민·관이 긴밀히 협력하여 소외된 이웃이 없는 촘촘한 복지안전망을 구축하고, 모두가 행복한 화서1동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7일 창훈대교회와 함께하는‘사랑의 반찬’ 전달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는 창훈대교회의 예산 지원을 바탕으로 추진됐으며, 연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3년부터 매월 첫째·셋째 주 수요일마다 홀몸 어르신 등 어려운 이웃을 대상으로 반찬 4종을 정성껏 마련해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다. 예인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설 명절을 앞두고 더욱 외로움을 느끼실 수 있는 어르신들께 작은 정성과 따뜻한 마음을 전할 수 있어 뜻깊다”며 “이번 반찬 나눔이 추운 겨울을 보내는 데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공순정 연무동장은 “앞으로도 관내 저소득층을 위한 반찬 나눔 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겨울철 소외되는 이웃이 없도록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시 장안구 연무동은 지난 7일 연무동 단체장협의회 1월 정기회의를 마친 후 2026년 병오년 새해를 맞아 이웃 간 정을 나누는 떡국 나눔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월 첫 연무동 단체장협의회 회의와 연계해 진행됐으며, 각 단체의 장들이 참석해 2026년 연간 주요 사업 계획과 지역 현안에 대해 논의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회의를 마친 후에는 새해의 안녕과 건강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아 떡국을 함께 먹으며 정을 나누고 주민 소통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공순정 연무동장은 “새해를 맞아 단체장들과 함께 떡국을 나누며 따뜻한 정을 나눌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주민 간 소통과 화합을 바탕으로 살기 좋은 연무동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경모 단체장협의회장은 “이번 떡국 나눔 행사가 단체 간 소통과 화합을 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발전과 주민 화합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시 팔달구 고등동은 지난 1월 6일, 관내에 위치한 리빙케어&브랜드패널에서 지역사회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생활용품 약 300만 원 상당을 고등동에 후원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전달된 생활용품은 후라이팬, 휴지, 시계 등 생필품 위주로 구성되어 있으며, 지역 내 취약계층과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브랜드패널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실천하며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위해 꾸준한 나눔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브랜드패널 관계자는 “작은 정성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의 생활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나눔의 가치를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윤병철 고등동장은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주신 브랜드패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후원해주신 생활용품은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소중히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2026년 연초부터 관내 주민들의 자발적인 기부 릴레이가 이어지며 지역사회에 온정이 확산되고 있다. 권선구 호매실동에 위치한 금호초등학교 3학년 10반 학생들은 나눔마켓을 열어 모은 수입금 72,900원을 기부했으며, 호매실동의 익명의 주민은 백미10kg와 선물세트를 호매실동행정복지센터에 기부하며 이웃사랑과 나눔을 실천했다. 이번 기부는 금호초등학교 3학년 10반 학생들과 담임교사가 함께 힘을 합쳐 마련한 마음의 결과물로, 바자회 준비부터 운영, 수익금 기부까지 전 과정에 참여하며 나눔의 의미를 몸소 체험했다. 학생들은 바자회를 통해 모은 현금과 동전을 정성껏 모아 기부했으며, 더욱 뜻깊게 사용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호매실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해 그 의미를 더했다. 담임교사는 “아이들이 바자회 준비와 운영, 기부 과정을 통해 나눔의 의미와 소중함을 배울 수 있는 기회가 됐다. 많은 보람을 느꼈고, 앞으로도 더 많은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라고 말했다. 이정훈 호매실동장은 “연초부터 이어지는 주민들의 따뜻한 마음이 지역사회에 더욱 확산되기를 바란다. 기부금은 지역 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잘 사용하겠다. 기부에 참여해 주신 주민과
[경기남부뉴스 김정옥 기자] 수원자율방범대 칠보지대에서 호매실동행정복지센터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훈훈한 감동을 주고 있다. 지난 5일 칠보자율방범대에서는 “힘든 시기일수록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도움이 되고 싶었다”라며, “주민들에게 나눔을 통해 조금이라도 힘이 되고자 하는 마음에 후원을 결심했다.”라고 말하며 쌀 10kg 15포를 후원했다. 후원 물품은 호매실동행정복지센터를 통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이정훈 호매실동장은 “후원의 마음과 정성에 감사하다. 쌀은 특히 많은 가정에서 실질적으로 필요로 하는 물품으로 더 큰 도움이 될 것이다. 호매실동행정복지센터에서도 이 마음이 지역주민들에게도 잘 전달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경기남부뉴스 김혜숙 기자] 의왕시 부곡동 소재 본만두 의왕점이 매월 첫째 주 화요일, 관내 결식아동 10가구를 대상으로 만두를 정기 후원한다고 밝혔다. 본만두 의왕점은 평소 홀몸 어르신을 대상으로 음식을 대접해 왔으며, 만두 세트와 고기 등을 부곡동 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수시로 전달 해 왔다. 이유정 대표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건강하게 자라나야 할 우리 아이들에게 힘이 되고자 이번 정기 후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 일원으로서 이웃과 함께하는 따뜻한 나눔을 지속적으로 실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최석우 부곡동장은 "지역 내 취약계층을 위해 꾸준한 관심과 사랑을 보여주신 이유정 대표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며, "본만두의 후원이 지역사회에 본보기가 되어, 더 많은 나눔이 이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